Lazy Koala의 소소한 재테크 스토리

 

통합연금포털 서비스

오늘은 2016년 5월 13일부로 시작된 금융감독원의 통합연금포털 서비스를 이용하여, 현재 본인의 연금 정보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우선, 연금 정보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하셔야되며, 연금조회는 회원가입 3일 후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입한 연금은 없지만, 국민연금과 퇴직연금이 그 동안 얼마나 모였는지 언서 알아보고 싶네요~!

 

※ 홈페이지 바로가기 - 통합연금포털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메인페이지>

 

 

가입 3일 후, 로그인하셔서 내 연금조회를 누르면 위와 같이 본인의 연금 목록이 보이실 겁니다.

현재는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 그리고 추가연금(공무원연금, 주택연금) 이 조회가능하며, 저 같은 경우에는 국민연금과 퇴직연금만 가입되어 있으므로 두 항목에 대해서만 조회가 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국민연금 상세 조회를 해보았더니 지금까지 총 42 개월을 납부했고, 만약 일을 그만두지 않고 계속 한다면... 앞으로 납부해야 할 예상 개월수가 무려 396 개월이네요. 아직 절반도 못 채웠는데 벌써부터 지치는 느낌은 왜 일까요? ㅋㅋ

 

마지막으로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이용후기를 간단히 적자면, 한번의 로그인으로 한눈에 모든 연금정보를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종종 편리하게 이용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연금을 조회할 필요가 있을 때 한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포스팅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이용하기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익한 내용이라고 생각하신다면,

"비타민" 같은 "공감" "댓글" 부탁드려요~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