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zy Koala의 소소한 재테크 스토리

 

가치투자를 선언하고 2개월이 지난 지금 여전히 바뀐게 없어 반성하고 있습니다. 이것저것 보면서 공부도 하고 개인적으로 이용할 분석툴과 현황보고서 등은 만들었지만, 정작 저만의 투자 방식은 수정해야할 부분이 많고 투자를 과감히 실행하기엔 부족한게 많은 상황입니다. 이전엔 모르고 겁없이 달려들었다면, 이제는 조금 알게되니 겁이 생겨 쉽게 달려들지 못하는 상황이랄까요? 무엇보다 아직 매력적인 투자종목을 발굴하지 못했고, 기존에 매매한 종목들의 경우에는 미련이 남기도 하고 언제 매도를 해야 이상적인가에 대한 질문이 계속 남아있었습니다.

 

그러다 치과의사 피트황님이 쓴 똑똑한 배당주 투자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사실 다른 배당주 관련 책을 사려고 갔다가 운이 좋게도(?) 재고가 남아있지 않아 피트황님의 책을 사게 되었죠. 여하튼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배당주 투자가 괜찮다는 얘기는 들었지만, 언제 어떻게 투자해야하는가? 그리고 언제 수익을 실현해야 하는가? 에 대한 질문이 항상 있어왔는데! 이 책에서 제가 가지고 있던 질문에 대한 답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책 내용의 구성은 저자만의 배당주 투자 기법과 그 동안의 투자경험, 그리고 거시적 관점의 위험신호를 보는 방법 등이 담겨 있습니다.

 

책 내용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저자가 만든 국채시가배당률이라는 항목으로 배당주의 매매 시점을 분석하는 법이었습니다. 제가 가장 고민하고 질문으로 남아있었던 부분이었지요! 그리고 투자 입문에 들어온 사람들도 이해하기 쉽게 기술해 놓아서 책을 읽다가 잠든적이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책 읽다가 잠이 잘듭니다. 그래서 9월 마지막 주에는 저자의 강연도 참석해서 사람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듣고 왔지요! 다들 비슷하더라구요 ㅋㅋ

 

이제는 책에서 배운 배당주 투자 기법을 이용해서 투자를 해보려고 합니다! 본업과 개인사정이라는 핑계는 되도록 하지 않을께요. 어쩌다보니 서평아닌 서평을 작성하게 되었네요. 배당주 투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쯤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단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럼 투자에 성공하는 그날까지 화이팅~!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익한 내용이라고 생각하신다면,

"비타민" 같은 "공감" "댓글" 부탁드려요~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