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 전, 실시간 검색어 1위에 계좌통합관리라는 키워드를 보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저도 궁금해서 접속을 시도하였으나, 한번에 너무 많은 접속자가 몰린 탓에 홈페이지 구경도 못 했습니다. 그래서 하루 정도 시간이 지나고, 실시간 검색어에서 안 보일 때, 다시 한번 접속해 보니 너무 잘 되네요. ㅋㅋ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는 금융결제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금융결제원은 1986년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금융분야 핵심인프라의 구축·운영을 통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지급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얼마나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직접 이용해 봐야겠죠?

 

※ 홈페이지 바로가기 -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크게 좌측엔 계좌 통합관리와 우측엔 자동이체 통합관리 메뉴가 있습니다. 계좌 조회 및 정리 (잔고이전, 해지)를 원하시는 분은 계좌 통합관리를 선택하면 되시고, 자동 납부와 자동 송금을 조회, 변경, 그리고 해지하고 싶으신 분은 자동이체 통합관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오늘의 목적이 계좌 조회 및 정리이기 때문에 저는 계좌 통합관리 서비스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를 한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고, 추가적으로 본인 확인 휴대폰 인증 절차도 완료해야 합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본인 명의로 되어 있는 계좌 목록이 나오고, 그 중에서 1년 이상 사용하지 않은 계좌는 비활동성계좌로 표시됩니다. 그리고 비활동성계좌는 조회 버튼을 누르면, 계좌해지 및 잔고이전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학창 시절에 책 속에 꽂아두었던 용돈을 잊고 지내다가 우연히 발견한 그 순간의 감정을 다시 한번 느껴보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제가 잊고 지낸 계좌는 안보이네요. ㅜ_ㅠ 그리고 요즘 통장을 잘 못찾으시는 어머니를 위해서 한번 더 계좌통합 조회 서비스를 이용해 봤습니다. 그 결과, 아직은 제 2금융권 (저축은행)의 계좌는 조회가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여러분도 이참에 통장정리 한번 어떠세요? ^^

 

 

 

 

 관련 포스팅

  금용감독원 통합연금포털을 통한 연금 조회하기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익한 내용이라고 생각하신다면,

"비타민" 같은 "공감" "댓글" 부탁드려요~